$_COOKIE 홈 > 회원가입 > 약관동의 | 라이프에디트 협동조합

join

회원가입

약관동의
  • 01 약관동의
  • 02 정보입력
  • 03 가입완료
아래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라이프에디트 협동조합”(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조건과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접속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www.lifedit.co.kr
“서비스”라 함은 라이프에디트에서 제공하는 문화사업 및 교육사업, 프로젝트 사업 전체를 의미하며 이에 관한 정보 및 콘텐츠 제공 활동 일체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채 사이트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용계약”이라 함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회원 아이디(이하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커뮤니티”라 함은 개인 회원이 이용계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사이트 등의 링크를 통한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전(약관의 변경이 개인회원에게 불리하거나 기업회원의 권리•의무의 중요한 변경의 경우에는 30일전)부터 웹사이트 초기화면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④ 개인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인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회원이 변경 약관 적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⑤ 개인회원이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 적용을 거부할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인회원에게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사전 통지 후 해당 개인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및 별도로 체결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사이트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 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쪽지,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이트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사이트나 “회사”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② 단, 사이트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이트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해지

① 회원이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 사이트 이용 해지와 별개로 사이트에 대한 이용계약 해지는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② 해지 신청과 동시에 사이트가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 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회사”는 더 이상 해지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시 혹은 가입 후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사이트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④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⑥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⑦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⑧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3조 게시물의 관리

① 사이트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
한편, 이용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회원 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할 수 있습니다.
③ 불량게시물의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사이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14조 게시물의 보관

“회사”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사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치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5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2조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① 본 사이트의 발생한 모든 민, 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
② 본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7조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사이트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⑧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⑨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 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지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 사이트 개설일 >부터 시행합니다.

아래

개인정보처리방침
라이프에디트 협동조합(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문화사업 및 교육사업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현황
가.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사용됩니다. 또한, 제공하는 서비스(문화사업 및 교육사업 문의 등) 특성상 「근로기준법」에 따라 만15세 미만인 경우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유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보유 및 파기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및 생성 정보 >
이용자 성명
연락처 / 이메일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현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중 제3자 제공에 동의(수락)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귀하께서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회사에서 위탁처리 되고 있는 업무는 다음과 같고, 위탁사항이 변경되는 경우 해당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 받은 사항에 따라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기 전 또는 이용자의 탈퇴 요청이 있기 전까지 해당 정보를 보유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유로 인하여 보관이 필요한 경우 외부와 차단된 별도 DB 또는 테이블에 분리 보관됩니다.
가.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1)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 3개월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부가가치세법
· 세금계산서, 영수증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 5년
나. 개인정보 유효기간제(휴면계정 정책)
· 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라이프에디트 협동조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웹사이트, 모바일웹) 1년이상 미접속 시, 서비스 미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됩니다(휴면계정으로 전환)
·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는 시점 도래 30일 이전에 해당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되고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다만,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다. 부정 사용자 차단
· 불량 서비스 이용자 관리, 부정가입 차단,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수사기관 협조 등을 위해 탈퇴 후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1년간 보유합니다.
· 보유정보 범위 : 회원 가입 정보, 서비스 이용 내역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별도 분리보관 후 파기합니다.
가. 파기절차 및 기한
·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되어야 할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 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일정기간동안 안전하게 보관된 후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아래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된 상담 및 문의 처리를 위해 별도의 인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7. 자동 수집되는 개인정보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과 거부에 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쿠키란?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운영됩니다.
나.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의 접속관리, 이용자별 사용 환경 제공, 이용자 활동정보 파악, 이벤트 및 프로모션 통계를 파악하여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 설정 메뉴 > 도구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8. 개인정보의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에 따라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적정하게 취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전송구간 암호화(SSL)를 통해 전송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위∙변조 또는 훼손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연락처 및 이용자 고충 처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 불만처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회사로 문의하실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10. 기타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련 법령 및 회사 정책변경 등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홈페이지 개시일

아래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선택]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라이프에디트 협동조합은 회원님이 동의하신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SMS(MMS), 이메일 중 하나를 통해 서비스 이벤트 및 업데이트, 마케팅 정보, 고객 맞춤 서비스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본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으나, 거부 시 이벤트 및 프로모션 안내,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의 변경은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관리 > 수정하기]”에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